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새로운 시작, 다시뛰자 울산! 뉴스마당

울산광역시에서 소상공인 여러분들께 행복을 드리겠습니다.

Happy Dream

뉴스마당

[울산저널] “소상공인행복드림센터가 예비창업자, 소상공인과 함께 하겠습니다”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19-05-10 14:37:38
  • 조회3111

“소상공인행복드림센터가 예비창업자, 소상공인과 함께 하겠습니다”

 

▲ 김상범 울산 소상공인행복드림센터 센터장 ⓒ이기암 기자

 

[울산저널]이기암 기자=울산의 경기가 침체됨에 따라 소상공인, 예비창업자들은 어떤 식으로 사업을 운영하고 준비해야 할지 고민이 많다고 한다. 소상공인들은 사업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한 전문적인 경영기법을 모르는 경우도 있고, 예비창업자 역시 울산시에서 창업자들에게 어떤 지원을 해주는지 구체적으로 파악하지 못하기도 한다. 이에 예비창업자, 소상공인들이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는지 김상범 울산 소상공인행복드림센터장을 만나 얘기를 들어봤다.  


Q. 소상공인행복드림센터에 대해 간략히 소개한다면? 


소상공인 행복드림센터는 창업을 준비 중인 분들이나 기존에 사업을 운영 중인 분들을 대상으로 창업과 경영에 꼭 필요한 유용한 정보와 알찬 내용의 지식을 전달하기 위해 월 3회 아카데미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또 창업해서 사업을 운영 중에 있으나 경영기법이 미숙하고 마케팅 방법을 잘 알지 못해 사업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업종 전문가가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는 일대일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해 소상공인의 창업과 사업 성공의 길라잡이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소상공인의 경영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위생, 안전관리비, 홍보비, 점포환경 개선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Q. 예비창업자, 소상공인을 위한 행복아카데미 기본과정과 전문과정에 대해 설명한다면?
 

행복아카데미 기본, 전문과정은 울산광역시 내의 소상공인들, 예비창업자분들이 경쟁력을 키울 수 있게 경영에 대한 교육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먼저, 기본과정의 교육 내용은 사업을 진행하면서 꼭 필요한 부분들인 점포 계약, 자금 지원과 신용관리, 매출 향상을 위한 마케팅 전략, 고객관리와 서비스 마인드 등을 교육하고 있다. 다음으로 전문과정은 온라인 소셜마케팅, 세무.재무관리, 노무관리, CS마인드 등 경영의 질을 올리고 수익성을 개선하기 위한 교육들로 구성돼 있다. 행복드림센터의 교육은 전액 무료로 진행되고 있으며, 기본과정은 매월 첫째 주 월요일, 화요일, 전문과정은 매월 둘째 주 월, 화에 진행될 예정이고, 하루 4시간, 2일을 모두 들어야 수료할 수 있다.  

Q. 소상공인 온라인 마케팅 실습교육은 어떻게 진행되나? 
 

온라인 마케팅 실습교육은 가게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행복아카데미 기본과정에서 이론상으로 배웠던 온라인 마케팅 교육을 전문가의 도움 아래 실습해보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을 진행하면서 자신의 가게를 홍보하는 영상을 직접 만들어보고 SNS에 업로드해 볼 수 있다. 온라인 마케팅 실습교육은 매월 셋째 주 월, 화에 진행될 예정이며 하루에 4시간씩 진행된다.   

  


Q. 맞춤형 컨설팅은 무엇이고 어떻게 지원되나?
 

맞춤형 컨설팅은 창업을 한 분들이나, 예비창업자 분들 중 경영기법이 미숙하고 마케팅 방법을 잘 알지 못해 사업 부진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적합한 전문가를 파견해 1대1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사업 성공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1대1 맞춤형 컨설팅 역시 울산에서 사업을 운영 중인 분들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비용은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Q. 레벨업(Level-up) 경영환경 개선사업엔 어떤 내용들이 있나?
 

먼저 경영환경 개선사업은 말 그대로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경영개선을 위한 비용을 무상 지원하는 제도다. 위생-안전관리비, 홍보비, 점포환경 개선비 등 총 3가지 분야로 나뉘어 있고, 이중 본인에게 필요한 한 가지를 선택해서 신청하면 되는 사업이다. 세부 분야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설명하자면 첫 번째로 위생, 안전관리비 지원은 사업장 소독비용, CCTV 설치비용 등이 있겠고 두 번째 홍보비 지원은 홍보물 제작비용이라든지 라디오나 온라인광고 등 매체 광고비용을 지원하게 된다. 마지막으로 점포환경 개선 지원은 가장 신청이 많은 분야로 사업장 점포환경을 개선하고 싶은데 장사도 잘 안되고 해서 경제적 여건이 되지 않아 고민 중인 소상공인에게 우리 센터에서 간판이나 내부 인테리어 등의 시설교체비용을 지원하는 제도다. 앞서 설명한 3가지는 소요 비용의 80%를 무상지원하고 있고, 지원 분야에 따라 100~300만 원 한도 내에서 지원하고 있다. 

Q. 소상공인과 예비창업자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소상공인 여러분 힘내십시오!’라고 먼저 말하고 싶다. 우리 울산경제가 이제는 불황의 터널 끝을 보이고 있다. 여기저기서 청신호가 나타나고 있는 걸 느낀다. ‘안 된다, 어렵다’는 말을 자꾸 하다 보면 스스로가 포기하게 된다. ‘경제는 심리다’라는 말이 있듯이, 이제 소상공인 여러분이 다시 한 번 주먹을 불끈 쥐고 힘을 내면 우리 울산의 슬로건인 “시민과 함께 다시 뛰는 울산”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그 새로운 출발점에 우리 행복드림센터가 소상공인 여러분과 함께 하겠다. 모두가 다시 한 번 파이팅 했으면 좋겠다. 

 

기사링크: http://www.usjournal.kr/news/newsview.php?ncode=1065591774239998 

게시글 복사/이동

해당 글을 복사/이동할 게시판을 선택해주세요
(※ 답글 및 댓글은 복사/이동되지 않습니다.)

창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