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새로운 시작, 다시뛰자 울산! Level-up! 경영환경개선사업

울산광역시에서 소상공인 여러분들께 행복을 드리겠습니다.

Happy Dream

Level-up! 경영환경개선사업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을 위해
위생·안전, 홍보마케팅, 점포환경개선지원!

  • 소상공인 업장의 경영환경 개선을 도와드립니다.
  • 소상공인 경영 애로 사항을 실질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지속 경영 및 사업 경쟁력 강화(Level-up!)에 도움을 드립니다.
환경개선 이미지

사업개요

운영기간

2021년 3월 2일 ~ 2021년 11월 30일

  • 세부 내용은 사업공고서 참조

사업대상

울산광역시 내 창업 6개월 이상 소상공인 중 아래의 기준에 해당하는 자

사업대상 세부내용
구분 세부내용
지원대상 아래의 매출액·종사자 기준 모두 충족할 것
매출액
  • 주된 업종별 평균매출액등이 [별지3]기준에 해당 될 것
종사자
  • 도소매업, 음식점업, 숙박업, 서비스업 : 상시종업원 5인 미만 업체
  • 광업, 제조업, 건설업 및 운수업 : 상시종업원 10인 미만 업체
제외대상
  • 동 사업 수혜 후 2년(대금정산일 부터 접수마감일) 미경과 업체
  • 대기업 운영 프랜차이즈 직영점 또는 가맹점
  • 사치향락업종을 영위하는 업체(골프장, 유흥주점 등) 및 지원제외업종[별지2]은 제외
  • 본인 명의의 통장 입출금 거래가 불가능한 사업자
  •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신청한 사업자
  • 사업자등록증 상 휴·폐업 중인 사업자(사실상 휴·폐업 기업 포함)
  • 선정 통보일까지 전년도 매출액(수입금액) 신고를 하지 않은 사업자
  • 지방세 체납중인 사업자 등
우대사항
  • 소상공인행복드림센터 교육 수료자·컨설팅 수혜자
  • 연간 매출 8,000만원(간이과세자 기준 금액) 미만 소상공인 사업자
  • 국민기초생활 수급자에 해당되는 저소득사업자

세부내용

신청안내

  • 접수방법 : 온라인(인터넷) 접수 또는 방문 접수
    ※ 접수방법은 센터 사정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음
  • 신청기간 : 공고서 참고
  • 지원한도 : 최대 250만원 이내

세부지원내용

옥외광고물 제작, 인테리어 공사, 영업시설 교체, 홍보·광고 등 점포환경개선에 소요되는 비용 지원

단위 사업에 따른 단위항목, 세부지원내용, 한도액 정보
단위사업 단위항목 세부 지원내용 한도액
점포환경개선
(일반)
옥외광고물
  • 옥외 LED·FLEX·채널간판, 돌출·지주간판 등
최대 250만원 이내
(공급가액의 80%)
인테리어
  • 도배, 내부공사, 전기조명공사, 어닝, 샷시, 썬팅 등
  • 제품 진열대·전시대 제작 등
고정식
영업시설
  • 영업·제조·판매와 직결된 고정시설·설비의 교체(이동불가)
  • 교육서비스업(학원) 영업장 내 책걸상 지원(사업자등록증 기준)
홍보·광고비 홍보·광고
  • 홍보용 판촉물, 카탈로그 등 → 사업장명 기재 필수
  • 국내 TV·라디오·신문·대중교통·온라인·게시대 광고 등
최대 150만원 이내
(공급가액의 80%)
위생·안전 관리비 CCTV
  • CCTV 기기·프로그램 구매 지원
최대 100만원 이내
(공급가액의 80%)
안전·위생
  • 소독·청소용역 비용 등
  • 위생관리기(살균·소독기, 해충퇴치기) 비용
  • 소방·위험물(가스, 전기 등) 점검 및 교체 비용
  • 위험물(석면 등) 철거
POS경비
  • POS 기기·프로그램 구매 지원

※ 주) 세부 지원내용은 차수별 공고계획 수립 시 조정될 수 있음.

유의사항

  • 선정 통보 후 2개월 이내 완료보고서 제출
  • 이동이 용이한 자산성(TV, 에어컨, 가스레인지 등) 물품 구매 및 렌탈 비용은 지원불가. 단, 교육서비스업(학원) 영업장 내 책걸상 지원 가능 ※사업자등록증명원 기준
    * 음식업종 영업장 내 식탁(의자) 지원은 市 “외식업 입식좌석 개선지원 사업” 신청, 동 사업에서는 신청 불가
  • 지원한도별 중복 신청 불가(ex : 점포환경개선비, 홍보·광고비, 위생·안전관리비 중복 신청 불가), 지원한도 내 세부 지원항목은 중복선택 가능
  • 지원 금액은 평가 시 조정될 수 있음
  • 부가세 및 관세 등 사후 환급금과 초과분에 대해서는 사업주 부담임
  • 홍보·광고비는 선정통보 후 지원금 신청서 제출기간 이내 시행한 홍보·광고 비용에 대해서만 지원
  • 홈페이지 및 CI·BI 제작 지원은 불가
  • 홍보·광고비 중 온라인 배달 플랫폼(배달의 민족 등) 및 온라인 오픈마켓 플랫폼(쿠팡 등) 관련 비용은 지원불가

선정평가

신청업체의 매출액, 업력 등 계량항목을 기준으로 평가(우대사항 가산점 부여)하여 합계 산출하고 고득점자 순서대로 선정

정산방법

사업주가 비용을 선지출한 후, 완료보고서 및 증빙 자료를 첨부하여 센터에 정산 요청

지원절차

반드시, 선정통보를 받은 이후에 경영환경개선 작업 진행하고 센터에서 시공 전 또는 후, 사업장 현장 방문을 통해 적격 여부를 확인할 수 있음

step01
지원서 신청
(제출)
step02
평가 및 선정
(통보)
step03
작업진행

제출서류

홈페이지 해당 공고서 참고

문의

  • 전화 : 052-283-8390
  • 카카오톡 상담 : 소상공인행복드림센터 검색